사랑나눔 이야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의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Save the Word Project'.!

블루주얼리 2022. 5. 26. 23:25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는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표어 아래 인류와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를 활발히 전개합니다.

https://youtu.be/WvvCBhSd3zo

 

완화된 코로나 19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야외 쓰레기가 크게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엔이 제정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이 올해로 50주년을 맞았는대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 50주년 ~~~
첫 개최지였던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 주제는 ‘단 하나의 지구(Only One Earth)’다. 자연과 인류의 조화로운 삶을 통해 단 하나의 행성인 지구를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어간다는 취지다.

 

유엔 DGC(공보국) 협력단체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5~6월 두 달간 전 세계 곳곳에서 ‘202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펼칩니다. 

5~6월간 한국과 미국, 독일, 네덜란드, 페루, 멕시코, 몽골, 케냐 등 30개국 180여 지역에서 기후변화의 주범인 도심 곳곳을 정화합니다. 수도권에서는 서울의 뚝섬유원지, 흥인지문, 수락산 등산로를 포함해 성남 탄천, 인천 연안부두, 시흥 물왕호수, 안양 안양천 등지에서 펼쳐진다. 전국적으로는 6대 광역시를 포함해 강원, 경기, 충청, 전라, 경상, 제주까지 110여 곳에서 진행합니다.

이미 진행된 클린월드운동에 대한 언론보도가 많이 나왔는대요. 몇 가지만 옮겨 보았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환경의 날 맞아 유등천에서 클린월드운동 실시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유엔 DGC(공보국) 협력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클린월드운동 차원에서 24일 대전 유등천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는 물론 축구장·야구장 같은 체육 시설, 대나무 숲길, 근린공원 등 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청소로 100L 봉투 20개에 달하는 쓰레기를 수거했다.

출 처 :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http://www.ccd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1490#09SX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환경의 날 맞아 유등천에서 클린월드운동 실시 - 충청매일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유엔 DGC(공보국) 협력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클린월드운동 차원에서 24일 대전 유등천 자전거도로와

www.ccdn.co.kr

 

위러브유 “인류의 보금자리 지구를 지키고 보존해요”

22일 위러브유가 성남 탄천 습지생태공원 일대에서 클린월드운동을 펼치고 있다.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회원과 가족, 지인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환경의식 고취에 앞장섰다.

출 처 : 스포츠동아 양형모 기자

https://sports.donga.com/article/all/20220523/113567696/2

 

위러브유 “인류의 보금자리 지구를 지키고 보존해요”

지난 4월 ‘기후환경요금’이 인상됐다. 매달 내는 전기요금에 포함돼 부과되는 것으로 요금은 신재생 에너지 발전, 온실가스 감축,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이다. 국내뿐 …

sports.donga.com



위러브유, 세계환경의날 맞아 30개국서 환경정화...성남 등 수도권도 적극 동참

지난 22일 오전, 성남 서울공항 인근 탄천 습지생태공원에 색색의 티셔츠를 입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집게와 봉투를 손에 든 이들은 성남권 위러브유 회원과 가족, 지인 등 500여 명이었다.

출처 : 경기신문 김대성 기자

https://www.kgnews.co.kr/news/article.html?no=702850 

 

위러브유, 세계환경의날 맞아 30개국서 환경정화...성남 등 수도권도 적극 동참

지난 4월 ‘기후환경요금’이 인상됐다. 매달 내는 전기요금에 포함돼 부과되는 것으로 요금은 신재생 에너지 발전, 온실가스 감축,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이다. 국내뿐 아니라 다

www.kgnews.co.kr

 

위러브유, 클린월드운동으로 친환경 구미시 조성 기여

구미에서는 22일 동락공원 일대에서 진행됐다. 낙동강녹색생태공원 1.5km 구간에서 쓰레기를 수거했다. 구미와 칠곡, 김천, 상주, 문경에 있는 위러브유 회원과 시민 850여 명이 참여해 2시간가량 활동했다.

출처 : 경북도민일보 김형식 기자

http://www.h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484781 

 

위러브유 클린월드운동 ‘친환경 구미’ 조성 기여 - 경북도민일보

[IMG01]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가 세계 각국에서 ‘202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일환으로 올해 50주년을 맞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이번 클린월드운

www.hidomin.com

 

위러브유 관계자는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집안 여기저기를 청소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지구촌가족을 위해 클린월드운동을 펼치고 있다”며 “홍수, 태풍, 가뭄 등 갈수록 강력해지는 기후재난 속에서 지구환경을 지키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인류의 복지증진에 이바지하는 길”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명 탄생에는 어머니의 희생과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는 어머니의 사랑 담은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깨끗하고 안전한 지구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지구촌 가족들 모두가 행복한 세상 ~ 그런 세상이 오기까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는 사랑의 발걸음을 끊이지 않고 옮길 것입니다. 많은 분들의 응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