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이야기

지구촌 아이들에게 어머니의 따듯한 사랑을 전한 국제위러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입니다.^^

블루주얼리 2022. 5. 12. 21:57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캠페인 송 가사처럼 국제위러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의 지구촌 가족들을 향한 사랑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변함없이 전 세계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어머니가 사랑으로 가정을 돌보듯 지구촌 가족을 사랑으로 돌보는 일에 힘을 다하는 국제위러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는 힘겨운 지구촌 아이들에게 작년 한 해 어머니의 따듯한 사랑을 전하였습니다.

 

 

사랑으로 바람의 도시를 품다  - 미국 시카고 공립초등학교 방한용품 기증 -

11월 19일,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 미국 시카고지부 회원들이 포근한 외투를 가득 챙겨 헨리내시 초등학교를 찾았습니다. 겨울옷이 없는 아이들에게 전할 선물입니다.

소식을 들은 아이들은 위러브유 회원들을 맞기 위해 강당에 풍선도 달고 감사 편지도 준비했습니다.

 

 

 

 

 

타이응우옌성 ‘사랑의 추석’ 행사 참여, 장애 아동 및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자전거 50대 선물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베트남 하노이 지부도 추석맞이 행사에 뜻을 함께했다. 베트남 장애인 및 아동보호협회 요청으로 타이응우옌성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추석’ 행사에서 장애 아동 및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자전거 50대를 지원하기로 하고 9월 15일, 베트남 장애인 및 아동보호협회에 기금 8,350만 동을 전달했다. 다음 날 르엉판끄 회장은 위러브유에 기금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전달했다.

 

 

 

 

 

국제위러브유 미국 동부 지부, 3개 학교에 책가방 950개 및 학용품 지원

지난해 9월부터 올해 6월까지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미국 복지소외가정 아이들에게 ‘디지털 기기’를 지원한 국제위러브유 미국 동부 지부가 8월부터 ‘책가방 지원’을 이어간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온라인 수업이 대다수였던 2020-2021학년도1와 달리 2021-2022학년도는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학교마다 대면 수업이 진행돼 책가방 지원의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베트남 선천심장병 아동의 인공심장박동기 교체 수술비 8천만 동 전달

베트남 중앙 적십자사와 (재)국제WeLoveU는 지난 6월 17일 코로나19 방역물품 기증으로 인연을 맺었다. 당시 중앙 적십자사 응우옌티쑤언투 회장은 전달식이 위러브유와 중앙 적십자사가 협력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되길 바랐다. 그 후 얼마 안 돼 중앙 적십자사에서 위러브유에 ‘건강·보건’ 관련 사업을 함께하면 좋겠다는 제안을 해왔다. 6월 30일 국립아동병원에서 선천심장병 아동의 인공심장박동기 교체 수술이 있는데, 환아 가정의 형편이 어렵다며 수술비 지원을 함께하면 좋겠다고 말이다.

 

 

 

 

위러브유 미 동부지부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 계속

(재)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미국 동부지부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원격수업이 활발해진 상황에서 디지털 기기가 없어 수업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돕고자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Closing the Homework Gap)’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뉴저지주 어빙턴시와 뉴어크시 내 공립학교를 도운 것을 시작으로 코네티컷주 하트퍼드시 등 각지 학교에 태블릿과 노트북, 데스크톱 컴퓨터, 웹캠 등 교육기기를 전달했다.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도서관 손수 지어

지난 2019년 아프리카 남부를 휩쓴 사이클론 이다이는 모잠비크에 깊은 상처를 남겼다. 많은 건물이 무너졌고 학교도 예외가 아니었다. 그해 5월 피해가 집중된 소팔라주에서 학교·주택 복구사업을 펼친 국제위러브유가 이번에는 마푸투시의 학교를 돕기로 했다. 2020년 7월, 회원들은 마푸투시 교육청을 방문해 아르만두 무템바 부교육감 등 관계자들과 관내 학교를 돌아보고 도움이 시급한 학교부터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가장 먼저 돕기로 한 곳은 마푸투 시내에 위치한 제데키아스 망가녤라 중등학교다.

 

 

 

 

베냉·토고 지부 연합 코로나19 대응

(재)국제WeLoveU(이하 위러브유) 베냉·토고 지부도 연계 활동을 자주 한다. 어려움을 겪는 지역,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곳이라면 회원들은 국경을 문제 삼지 않고 마음을 모은다. 이번 코로나19 대응도 마찬가지였다.

베냉·토고 지부 회원들은 코로나19에 무방비로 노출되기 전 방역에 힘을 보태는 방법을 강구했고, 지역 내 기관 협조로 초중고등학교 및 아동보호시설에 마스크 및 위생용품을 지원하기로 뜻을 합했다. 그렇게 베냉·토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연합 봉사가 시작됐다.

 

 

 

위의 몇 몇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의 활동만으로도 가슴에 감동이 차 오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는 태풍 하이옌 피해지역인 필리핀 레이테 주 타나우안의 초등학교, 고등학교에 각각 교사 1동씩을 재건해 2014년 10월 27일, 기증식을 열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그 감동의 현장도 가보겠습니다.!

                                                              ↓   ↓   ↓   ↓    ↓  

https://youtu.be/upjzgy1TOJc

 

                                              < 출 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