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식사 이야기

고창 '장어학교' 풍천장어 포장 ~ 맛이 똑같을까?

블루주얼리 2021. 10. 8. 21:22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지인분이 고맙게도 고창을 다녀오면서 고창 '장어 학교' 풍천장어를 하나 포장해서 사다 주셨네요.

고창에서 먹었던 풍천장어가 엄청 맛있었는데... 집에서 구워 먹으면 그 맛이 나려나 의심이 들었습니다.

 

장어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 동의보감 방약합편에 나와있는 장어의 효능 ]
▶ 폐결핵, 요통, 신경통, 폐렴, 관절염, 성기능회복, 어린아이의 허약체질개선
▶ 비타민B, 칼슘, 마그네슘인, 철, 칼륨, 나트륨, 허약체질개선, 병후회복, 산후회복에 효과
▶ 남성정력증강 뮤신&콘로도이친
▶ 비타민E 노화방지, 생리활성, 모세혈관 강화, 피부미용
▶ 비타민A 향병력 강화, 발육 증진, 시력 회복, 항암효과
▶ 양질의 단백질 해독작용과 세포재생력이 좋은 접약성 단백질 및 콜라겐
▶ 자양강장에 좋은 스테미너음식

※ 순수 국내산 장어만 취급한다고 하네요.

 

셀프 장어구이! 장어구이 이렇게 해 드세요~

초벌구이 요령

01. 개봉 후 바로 드시지 않으시려면 일회용 팩에 한 마리씩 개별 포장하셔서 냉동보관하시고 드실 때 하나씩 꺼내 드시면 됩니다.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게 신선도는 좋습니다.
02. 소금은 뿌린 상태이며 가스 그릴이나(가스레인지에 있는 생선 굽는 것도 됩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마시고 그냥 장어만 앞뒷면을 살짝만 구우시면 됩니다.
03. 1차로 구운 장어를 가위로 3~4cm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서 세우세요. 그리고 노릇노릇해지면 집게로 2~3개씩 집어서 반대로 뒤집어서 구우세요.
04. 기호에 맞게 생강과 마늘을 곁들이고 고추장 소스(간장소스)에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양념구이보단 소금구이가 담백하고 깔끔하여 소금구이를 권해드립니다.

손질 장어 요령
장어를 석회에 올려놓고 등 쪽부터 굽지 시작합니다.

※ 장기간 보관 시 냉동실에 보관하라고 하네요. 

 

깔끔하게 포장되어 와서 믿고 먹을 수 있겠어요.

 

세워서 구웠습니다. ㅎㅎ

 

장어 굽는 냄새가 너무 좋았습니다. 상추도 준비했습니다.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생강 하고 먹으니 더 좋았습니다. 포장하여 온 풍천장어 먹고 나니 의심이 싹 사라졌습니다. 너무 맛있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