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이야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장길자 회장은 어떤 신념을 가졌을까요?

블루주얼리 2023. 4. 28. 23:56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어떤 단체이든 목적한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단체를 이끄는 단체장의 신념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복지단체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한국을 넘어 세계 각국의 수많은 이들과 함께 하며 인류의 행복을 위한 따듯한 행보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많은 감동을 흔적을 남기고 있는데는 분명 장길자 회장님의 신념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장길자 회장은 어떤 신념을 가졌을까요?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명예회장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은 누구나 존중받는 세상,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위해 끊임없이 활동해온 인도주의 활동가입니다.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의 설립자이며, 서로 돕고 보살피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가르쳐온 정신적 지도자이기도 합니다.
온 인류를 ‘지구촌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여성들의 인권 보호, 약자에 대해 차별 없는 사회 조성, 전쟁 없는 세상과 국제평화 실현에 힘쓰며 나눔과 봉사, 헌신의 생애를 살아왔습니다.

신념
“어머니의 사랑으로 지구촌 가족 누구도 외롭지 않은 삶을 살게 하는 것, 모두가 존중받고 평화롭게 사는 세상을 만드는 것”
어머니는 자녀를 위해서라면 자신의 삶조차 아끼지 않습니다. 자녀의 상처 난 마음을 치유하고 다시 일어설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줍니다. 이러한 어머니의 사랑으로 지구촌 가족 누구도 외롭지 않은 삶을 살게 하는 것, 모두가 존중받고 평화롭게 사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장길자 명예회장의 신념이자 비전입니다.

​​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세상
한 사람, 한 사람은 모두 귀하고 소중한 존재입니다. 국가와 인종, 민족, 종교와 관계없이, 여성과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약자에 대한 차별 없이, 모두가 행복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우리 인생은 너무나 짧습니다. 짧은 인생과 고달픈 삶을 혼자 견뎌야 한다는 고독감은 얼마나 큰 불행입니까. 이런 고독감과 소외된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이 지구촌 안에는 많습니다. 그러나 힘겨운 삶 속에 나를 걱정해주고 힘내라고 응원하는 동행자가 있다면 얼마나 큰 위로와 희망이 되겠습니까.”


인류는 ‘지구촌 가족’
“우주에서 내려다보면 지구는 하나의 동네, 그 안에서 살아가는 77억 인류는 한 가족과 다름없습니다.”
생김새와 언어, 태어난 나라와 살아온 환경이 달라도 세계인은 모두 ‘지구촌 가족’과 같습니다. 가족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랑 공동체입니다. 아버지와 어머니, 자녀들로 구성되어 서로 사랑하며 양보하고 존중하며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어머니의 가르침과 따뜻한 사랑으로 가족들이 화목을 이루듯, 모두가 어머니 사랑의 마음을 품으면 지구촌 가족들 간에 소통의 문이 열리고 화합이 이루어집니다.


사람이 변해야 세상이 변한다
“인류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는 ‘사람’입니다. 각 사람의 마음과 행동이 긍정적으로 변하면 가정이 행복해지고, 이웃과 사회가 밝아지며 국가와 세계가 평화롭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이 바른 인성을 갖추며 성장하기까지, 그 뒤에는 밤낮없는 수고와 희생으로 자녀를 양육하며 교육하는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모든 어머니는 인류 최고의 스승이자, 가정의 평화중재자(Peacemaker)입니다.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을 보고 배운 각 사람이 서로 나누고 배려하며 살아간다면 우리 사회에는 갈등과 분쟁이 사라집니다. 지구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평화가 실현됩니다.


https://youtu.be/sxuArMMzMfE

 

출 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지구촌 가족들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 그 하나의 신념으로 '어머니의 사랑'의 행보를 걸어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그 따듯한 사랑의 행보는 앞으로도 쉼없이 계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