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이야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Saving Lives - 33개국에서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 펼치다.!!!

블루주얼리 2023. 4. 8. 00:10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자녀가 안전하게 자라길 바라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통해 위기에 처한 이들에게 건강한 혈액을 제공합니다. 

2023년 초, 전 세계 위러브유 회원들이 수혈이 시급한 이웃들을 위해 대대적인 헌혈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2023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

33개국에서 지속 가능한 생명구호 위한 헌혈 캠페인 펼쳐

 

 

1월 25일부터 3월 6일까지 대한민국을 비롯해 뉴질랜드•호주, 대만•말레이시아, 베냉•짐바브웨, 브라질•칠레, 미국 등 33개 나라에서 110여 차례 헌혈행사를 열어 따뜻한 어머니 사랑을 전했습니다.
위러브유 회원과 시민 약 2만 명이 참여했고, 그중 8천여 명이 채혈해 2만 4천 명 이상의 생명을 구하는 기적을 만들었습니다(1회 헌혈로 3명의 생명 살림).

 

 

회원들은 헌혈일 전, 위러브유 홈페이지를 방문해 ‘헌혈하나둘운동 실천 서약’을 하며 헌혈로 생명 나눔을 실천하는 책임 있는 시민이 될 것과 연1회 자발적 무상 헌혈 진행, 생명구호 네트워크 형성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혈액을 기증하기 위해 바른 식습관과 운동으로 컨디션을 조절했습니다.
무사히 헌혈에 성공한 회원들은 작은 실천이 생명을 살리는 큰 결과를 가져왔다며 기뻐했습니다.

 

 

헌혈은 타인의 생명을 살리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정말 좋은 일이기에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습니다.
--- 나카무라 토모미, 일본 오사카
   
운동 열심히 하며 체력을 키워서 오늘 헌혈을 잘 마쳤어요. 혈액이 좋은 일에 쓰인다고 하니 정말 기쁩니다.  
--- 고윤주, 군산
  
생명을 구하는 일은 정말 중요합니다.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함께 동참했으면 좋겠습니다. 
--- 마르론, 브라질 브라질리아

 

자발적 무상 헌혈, 가장 안전한 헌혈
세계보건기구는 가장 안전한 헌혈이 ‘자발적 무상 헌혈’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아무런 대가 없이 자유 의지로 하는 헌혈입니다.
이웃의 생명을 귀하게 생각하는 선한 마음으로 동참하기에,자신의 건강을 더욱 잘 살펴 질 좋은 혈액을 나눌 수 있습니다.
위러브유의 모든 헌혈은 자발적 무상 헌혈로 이뤄져 의미가 더 큽니다.

코로나19 이후 수년 만에 진행된 대규모 헌혈 캠페인에 참여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한국에서는 지역마다 생명 나눔을 기다렸던 수백 명의 회원들이 동참했습니다.
필리핀 케손시티에서도 400명에 가까운 회원들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는 진풍경이 펼쳐져 여러 언론사에서 앞다퉈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대만 타이중과 미국 뉴욕주 뉴윈저에서는 회원들이 자발적 무상 헌혈의 중요성을 알려 주변의 관심과 연대를 이끌었습니다. 그 결과, 회원 수보다 두세 배 이상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면서 아름다운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졌습니다.

 

 

생명 나눔에 이어진 감사 행렬

창원의 한 회원은 대학생 때부터 꾸준히 해온 헌혈 공로(30회 헌혈)를 인정받아 경남남부지부 헌혈 캠페인 날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유공장(은장)을 받았습니다.
회원은 “가정을 꾸리고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봉사활동을 하는 게 쉽지 않다. 그래도 이웃을 사랑하고 생명 나눔을 실천하다 보니 이런 포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캄보디아 시엠레아프(시엠립) 보건부, 뉴질랜드 마누카우혈액원, 호주적십자사 링우드혈액원, 칠레 마가야네스 종합병원 등 많은 단체에서 생명을 살리기 위한 아낌없는 기부에 감사하다며 위러브유에 감사장을 전달했습니다.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한 ‘최고의 사랑’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패널 전시도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회원들이 헌혈의 가치를 알리고 헌혈에 대한 오해를 풀어주자 그 자리에서 바로 헌혈에 참여하는 시민들도 적지 않았습니다. 또한 수많은 회원들이 헌혈 후 받은 헌혈증을 기증하며 꼭 필요한 분들에게 더 가치 있게 사용되기를 바랐습니다.

지자체 단체장들과 혈액원 및 병원 관계자들도 위러브유의 대규모 헌혈 활동을 환영하며, 장길자 명예회장과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환자들에게 힘이 되는 뜻깊은 일에 앞장섰다며 손가락을 치켜세웠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생명구호 활동이 보다 더 안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국가의 자발적 무상 헌혈 참여를 목표로 지속적인 헌혈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과 헌혈 기피로 인해 극심한 혈액 부족 사태를 겪고 있는 혈액은행 및 병원에 소중한 혈액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1월 17일, 미국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 스타디움에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주관으로 대규모 헌혈하나둘운동이 펼쳐졌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함께 감동 받아 보아요.!!!

↓    ↓    ↓    ↓    ↓

https://youtu.be/NcQdhLpPQh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