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이야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국경 없는 글로벌 복지활동 알아 볼까요?

블루주얼리 2021. 12. 3. 21:53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한 해의 마지막 달 좋은 일, 좋은 시간, 좋은 추억이 많기를 바랍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국경 없는 글로벌 복지활동 알아 보겠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어머니의 사랑을 근간으로 70억 지구촌 인류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2018년, 유엔 DGC 협력 지위를 획득한 NGO로써 지구촌 가족들의 생명과 인권을 보호하는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에 발 맞추 'Save the world project'를 전개합니다.

아동·청소년복지, 사회복지, 긴급구호,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및 헌혈하나둘운동에 이르기까지 자녀를 돌보는 따뜻한 어머니의 마음으로 지구환경을 살리고 지구촌 인류의 행복한 삶을 위해 국경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활동 중 2021년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과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올려 봅니다.


푸른 하늘의 날맞이 2021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푸른빛 하늘을 지키기 위해 16개국 64지역에서 ‘2021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전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한국 정부의 요청에 의해 2019 유엔총회에서 제정된 9월 7일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깨끗한 공기,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푸른 하늘의 날맞이 2021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대대적으로 벌였다. 9월 말까지 환경정화활동에 동참하겠다고 밝힌 곳은 19국가에 74지역이며, 기간 내 16국가 64지역에서 활동을 마쳤다. 한 달 반의 기간 동안 3,600여 명의 회원과 정화활동에 뜻을 같이한 450여 명의 시민들이 푸른 하늘을 지키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무엇보다 의미 있는 것은 몇몇 지역은 회원보다 시민들의 동참률이 더 높았다는 점이다. 특히 페루 이카주 이카의 산호아킨 2단지 정화활동에서는 회원 수보다 훨씬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환경정화는 지역민 모두가 함께해야 하는 일임을 실감케 했다. 또한 이번 클린월드운동은 아프리카 국가의 참여도가 높았다. 팬데믹 상황이라 대륙별 보통 3~5개 국가가 참여했는데, 아프리카는 9개 국가가 동참 의사를 밝혔다. 9월 말까지 아홉 번의 정화활동을 벌인 남아프리카공화국을 필두로, 짐바브웨·카메룬·나미비아·토고·베냉·앙골라·모잠비크·가봉이 지역 내 거리와 공원 정화에 힘을 쏟았다.

 

활동을 마친 전 세계 회원들은 늘 하던 대로 쓰레기를 한데 모으고 “위 러브 유”를 외쳤다. 푸른 하늘의 날을 기념하며 진행한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무려 42톤에 달하는 쓰레기가 수거됐다. 회원들이 지나온 거리는 전과 후의 모습이 첨예하게 달랐다. 새 단장한 듯 깨끗해진 장소에서 회원들은 구슬땀을 닦으며 푸른 하늘을 지키는,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냄에 기뻐했다.


2021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

팬데믹 시대, 혈액 공급부족 해소 위해 14개국 46지역에서 헌혈하나둘운동 펼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몰고온 소용돌이 속, 혈액 공급이 급감하며 수혈이 필요한 사람들의 고통이 가중되자 각국의 원활한 혈액 수급을 돕기 위해 ‘2021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계획했다. 그리고 9월 2일부터 26일까지 14국가(호주, 미국, 필리핀·몽골·인도, 페루·에콰도르·엘살바도르·우루과이·브라질, 말라위·케냐·베냉·남아공) 46지역에서 헌혈하나둘운동을 펼쳤다. 위러브유 회원 및 시민 3,800여 명이 헌혈 캠페인에 동참, 그중 건강한 혈액을 가진 2,113명이 채혈에 성공하며 이웃과 생명을 나눴다.

9월 2일 호주 케언스 지부를 시작으로 다음 날 남아공 케이프타운 외 9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헌혈을 진행해 26일 필리핀 케손시티 외 2곳의 헌혈 기부가 마칠 때까지 쉼 없이 달렸다. 제393회부터 441회까지 각 지역 적십자사와 병원, 혈액원과 헌혈센터, 문화·스포츠센터 등의 장소에서 헌혈하나둘운동이 줄지어 이어졌다.



헌혈하나둘운동이 진행된 모든 나라는 위러브유 활동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전 세계 언론은 위러브유가 벌인 헌혈하나둘운동을 65번 보도하며 어려운 시기에 헌혈로 사랑을 나누는 위러브유의 행보를 주목했다.

헌혈하나둘운동에 참여한 위러브유 회원들은 언제나 동일한 바람을 전한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과 생명을 한꺼번에 나누는 헌혈에 동참해 행복한 경험을 하기 바란다”고 말이다. 더불어 회원들은 팬데믹 시대, 헌혈보다 더 빛나는 가치는 없다고 입 모아 말하며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촉구했다.


출 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팬데믹 시대에도 변함없는 어머니의 사랑을 근간으로 국경없는 많은 복지활동을 전 세계에서 전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홈페이지에서 알아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youtu.be/WvvCBhSd3z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