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이야기

김장김치 담그셨나요?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블루주얼리 2021. 11. 23. 18:14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11월 들어 주위 곳곳에서 김장 담그는 모습을 보게 되네요.
김장을 겨울의 반양식(半糧食)이라 하는 만큼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집집마다 김장 담그기 행사(?)가 치러지는데요. 김장김치 담그셨나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매년 연말이면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소년소년가정, 홀몸어르신 가정 등 소외된 이웃에 어머니 사랑이 담긴 김치로 온정을 전하고 있읍니다.


 

해마다 이어왔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사랑의 김장 나눔. 2020에도 어김없이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가 실시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힘든 이웃이 많기에 어려울수록 나누고 돕자는 장길자 회장님의 가르침에 따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김장 김치를 만들었습니다. 회원들이 정성껏 담은 김장 김치는 코로나19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다문화가정과 홀몸 어르신 가정에 전달되었습니다.

https://youtu.be/tO_QodtPA18

 

2019에는 수원시 화성행궁 광장에서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과 이사진, 3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읍니다.박래헌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 김기정 수원시의원을 비롯해 가수 이승훈, 윤태규, 배우 최예진 등 각계 인사들도 함께 김치를 담그며 정성을 보태는 가운데 총 8000킬로그램 분량의 김장이 수원, 성남, 용인, 화성에 거주하는 이웃 800세대에 전달됐읍니다.

이날 행사에는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을 비롯해 박래헌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 김기정 수원시의원, 가수 윤태규, 배우 최예진 등 각계 인사들이 함께했다.
수원, 화성, 성남, 용인 800세대에 전달된 8000kg 김장.



2018에는 12월 12일부터 20일까지 전국 6개 지역에서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행사는 12일 울산, 춘천, 서울 노원을 시작으로 17일 광주, 19일 인천, 20일 대전 순으로 진행되었읍니다. 각지에서 총 370여 명의 회원이 기쁜 마음으로 이웃 사랑 나눔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습니다. 김만기 춘천 부시장 등 지자체 인사와 시·구의원도 동참해 힘을 보태는 가운데 총 9000킬로그램 분량의 김장 3000포기를 담가, 이웃 900가정에 전달했읍니다.

12일 울산 중구청(울산 지부, 왼쪽). 12일 춘천 봄내체육관(강원춘천 지부, 오른쪽).
12일 중계근린공원(서울노원 지부). 17일 광주 서구청(광주서구 지부, 오른쪽).
19일 답동소공원(인천낙섬 지부, 왼쪽). 20일 대전 서구청(대전 지부, 오른쪽).



2017년에는 11월 6일 오전, 안산문화광장에서 장길자 회장을 비롯한 위러브유 회원 200여 명과 더불어 다문화가정 주부, 외국인 유학생 주부 20여 명이 참석해 한국의 김장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이웃 사랑을 나눴읍니다. 우즈베키스탄, 이라크 등 주한 외교관 가족과 제종길 안산시장 부인 임미정 여사, 시민단체 ‘참안산사람들’ 민병권 상임대표도, 이웃 사랑 나눔에 위러브유와 늘 함께해온 탤런트 김성환(친선대사), 최예진, 가수 이승훈, 윤태규 씨도 바쁜 일정을 미루고 달려와서 정성스러운 손길로 함께 김치를 담그며 참가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날 총 7000킬로그램이 넘는 김장이 10킬로그램씩 깨끗하게 포장되어 안산시 300가정, 수원시 200가정, 시흥시 100가정, 화성시 100가정 등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시청 관계부서를 통해 곧바로 전달됐읍니다.

안산, 수원, 시흥, 화성의 700세대 이웃들에게 전달된 김장.



2016년에는 11월 14일 오전, 수원전통문화관에서 장길자 회장과 회원 등 약 300명이 두 팔을 걷어붙이고 김장에 나섰습니다. 장길자 회장은 “김장김치는 겨울철 반양식”이라며 “삶이 힘겨워도 따뜻한 이웃들이 있으니 힘내시라고 사랑의 마음으로 해마다 김치를 담가 이웃에 전해드리고 있다” 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읍니다. 취지에 공감한 40여 명의 주한 외국인, 다문화가정 주부, 방한 중인 외국인 관광객 등도 동참해 한국의 김장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읍니다.이날 회원들과 외국인들이 따뜻한 정성을 담아 만든 김치는 7000킬로그램 남짓. 10킬로그램씩 정성껏 포장된 이 김치는 수원시 300가정, 성남시 200가정, 안산시 100가정, 화성시 100가정 총 700가정에 기증됐읍니다.

이날 담근 김치는 관공서를 통해 성남, 수원, 안산, 화성의 이웃 700가정에 전달됐다.

 

“김치는 발효되어 사람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오늘 담그는 이 김치처럼, 여러분들의 봉사의 정신도 오래 묵어도 부패되지 않고 잘 성숙되어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변함없는 사랑과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수고한 이 김장은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에게는 한겨울을 나는 든든한 양식이 되고 버팀목이 되어 고단한 삶에 위로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왜냐하면 이 김장은 배추나 무, 고춧가루 같은 재료보다 더 아름다운 여러분들의 사랑과 봉사의 마음이 양념이 되어 더 좋은 맛을 낼 것이기 때문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의 격려사

 

그동안의 모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를 올려 보고 싶으나 지면상 이렇게만 올립니다. 매회마다의 감동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공식 사이트 https://intlweloveu.org/ko/ 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출 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