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이야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 네팔 루판데히 칸찬에서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하다.!!!

블루주얼리 2023. 2. 17. 19:36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사회의 가장 작은 집단, 가정을 돌보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열한 번째 ‘지속 가능한 도시와 공동체’와 맥을 같이합니다.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이웃을 돌아보며 사랑을 나누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가 네팔 루판데히 칸찬에서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한 따듯한 소식 알려드립니다.

네팔 루판데히 칸찬에 세워진 ‘사랑의 집’


네팔 루판데히 칸찬의 찬드라칼라 바타찬씨의 집으 허물어질 듯 위태로운 흙집입니다. 나이 드신 어머니와 몸이 불편한 오빠, 그리고 초등학생 아들을 부양하고 있는 찬드라칼라 바타찬 씨의 집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낡은 집에는 지난 우기 폭우로 곳곳에 구멍이 뚫렸습니다.

찬 바람이 쉭쉭 드나드는 집에서 네 가족이 무사히 겨울을 날 수 있을지, 바타찬 씨는 근심으로 하루하루 밤을 지새곤 했습니다.

그러한 소식을 접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헌 집을 허물고 새 집을 짓는 ‘사랑의 집 짓기’ 프로젝트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바타찬 씨의 집이 위러브유의 ‘사랑의 집 짓기’ 프로젝트로 번듯하게 지어지는 과정은 이러하였습니다.



주거환경개선 전과 후



한 달 남짓한 기간 동안 150여 명의 회원이 돌아가면서 집 짓기에 손을 보탰습니다. 칸찬군청은 위러브유의 도움에 기뻐하며 일부 비용을 지원했습니다.

회원들은 바타찬 씨 가족이 하루라도 빨리 새 집에서 편안히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에 밤에도 손전등을 비춰가며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1월 20일, 고대하던 새 집이 완공됐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아동,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씁니다.복지시설 물품 지원 및 자원봉사를 통해 가족 같은 사랑을 나누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펼쳐질 위러브유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많은 분들의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고 마음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출 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