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이야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 2023년 설 명절 앞두고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다.^^

블루주얼리 2023. 1. 27. 23:27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아동,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지역사회 복지(Social Welfare) 일환으로 다문화가정 지원사업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정 지원
· 사랑의 김장 나누기      · 명절맞이 사랑 나누기      · 문화체험 한마당​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2023년 설 명절을 앞두고  다문화가족과 함께하였습니다. 그 따듯한 소식 전합니다.

 

2023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명절

사랑 안에서 ‘우리는 한 가족’

1월 18일,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2023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명절을 앞두고 가족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더해질 다문화가족에게 사랑을 나누고, 타국 생활로 겪는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서입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서 열린 행사에는 장길자 명예회장과 이사진, 위러브유 봉사자와 19개국 출신의 다문화가족 및 주한 외국인 가족 158명 등 총 3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근 3년 만에 열린 대면 행사인 만큼 참석자들의 반가움과 기쁨도 배가 됐습니다.

 

격려사에 나선 장길자 회장은 “설맞이 행사를 개최해 마음이 따뜻하고 행복하다”며 낯선 이국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다문화가족의 어려움을 위로했습니다.  또 “오늘만큼은 외로움과 괴로움을 벗고 차이를 벗어나 고향에 오신 것처럼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 편견을 버리고 아름다운 인류애를 만들어가자”며 참석자 모두의 희망찬 미래를 성원했습니다.

 

1부 환영식에 이어 2부, 3부 행사는 오찬과 한국 전통문화체험으로 꾸려졌습니다.  다문화가족을 위해 위러브유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떡국과 잡채, 불고기, 산적 등 다양한 명절음식이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오찬으로 한국의 넉넉한 명절 인심을 맛본 다문화가족들은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한국 전통놀이에 참여하고 달고나 만들기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복 체험 부스도 문전성시를 이뤘다. 장길자 회장이 부스를 찾아 한복을 입은 다문화가족의 옷매무시를 매만져주며 저고리, 마고자 등에 대해 설명해 주기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한국에 온 나탈리아 씨는 “여기 오니까 외국인들도 많고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을 만나 위로가 많이 됐다”며 “고향에 남은 이들이 걱정되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다들 힘냈으면 한다. 새해에는 우크라이나뿐 아니라 힘든 상황에 처한 세계 각국의 모든 이들이 힘내길 바란다”고 소망했습니다.

 

 

국적은 달라도 사랑의 봉사에 함께 땀 흘리고 웃음 짓는 다문화가정 회원들 모두 소중한 우리 이웃이고 우리 가족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앞으로도 우리 가족 다문화가정과 함께 행복한 길을 계속해서 걸어 갈 것입니다.

https://youtu.be/m3LYC2zLww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