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이야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와 함께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챌린지 해 볼까요?

블루주얼리 2022. 11. 24. 21:22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클린액션(Clean Action)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챌린지는 버려지는 플라스틱 1Kg을 이용해 새로운 물건을 만들어 사용하는 클린액션입니다.

 

 

클린액션(Clean Action)으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어머니의 마음으로 건강한 지구, 깨끗한 삶의 터전을 만들어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와 함께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챌린지 해 볼까요?

 

쓰레기의 변신, 위러브유의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챌린지

폐플라스틱에 아이디어와 디자인 더해 '작품' 만들기

플라스틱’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보통 페트병을 많이 생각하는데, 사실 플라스틱은 아주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답니다.

 

옷을 만드는 데 쓰이는 합성섬유 역시 생수병같이 플라스틱 소재라서 입고 다닐 때는 물론 세탁할 때도 다량의 미세섬유를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많은 이 미세 플라스틱은 해양오염의 주범으로 꼽히지요.

위러브유가 6월 한 달간 집중적으로 진행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챌린지도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고 재사용해 탄소 배출을 낮추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재활용’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더해 가치를 높이는 ‘업사이클링(새 활용)’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플라스틱을 어떤 모습으로 변신시켰을까요?
지금부터 챌린지 후기를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https://youtu.be/luNC9BwguXs

 

쓰레기 재활용을 넘어 가치 있는 새 상품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쓰레기는 줄이고! 환경은 살리고!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와 함께하면 우리의 지구가 깨끗해지고 아름다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