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9

파프리카와 맛살로 만든 맛난 전 부치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비 오는 날엔 부침개가 생각나는 건 저만 그런 거 아니지요? 비 오는 날 유난히 부침개가 더 먹고 싶어지는 이유는 빗소리랑 부침개 부치는 소리랑 비슷하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고 비가 내려 습도가 높아지면 후각이 예민해지는데 부침개 굽는 기름 냄새가 평상시보다 더 맛있게 느껴진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이 사람 몸 속에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당으로 바뀌어, 긴장감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므로 비 오는 날 부침개 생각이 난다고도 하고 비 오는 날에는 부침개와 막걸리를 먹어야 한다'는 말을 자주 한 우리나라 특유의 문화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네요. 어쨌든 비가 오니 두가지 전을 며칠 상간으로 해 먹었습니다. 좀 색다른 것을 해 먹자 하고 인터넷 검색한 후 집에 있는 재료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2021년 한 해 동안 어떤 활동을 하였을까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지난주 기습 폭우로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었네요. 밤만 되면 비구름이 강해지는 야행성, 지역을 옮겨 다니는 게릴라성 호우가 쏟아진다고 합니다. 반면 남부지방은 푹푹 찌는 무더위가 있다 하는데요. 우리 모두 건강하게 장마기간을 잘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드디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홈페이지에 2021년 연혁이 올려져 옮겨 봅니다. https://intlweloveu.org/ko/history/ 연혁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우리의 행보는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아름다운 세상이 될 때까지 계속될 것입니다. intlweloveu.org 지난 2021년을 '참 어려운 시기였다'라고 떠올려지는 것에 모두 동감하실 텐데요. '우리의 행보는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아름다운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주요행사 '새생명 사랑의 가족걷기대회'의 발자취를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번에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주요행사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의 발자취를 살펴보았는대요. https://lmazn7733.tistory.com/75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주요행사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의 발자취를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가 심장병 어린이와 희귀·난치병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입니다. 지난 2000년 서울 lmazn7733.tistory.com 이번에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주요행사 '새생명 사랑의 가족걷기대회'의 발자취를 살펴볼게요.^^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2002년부터 해마다 생명이 움트는 봄을 맞아 개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나눔, 사랑, 희망과 함께 하면 기뻐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어머니 사랑’은 행복의 근원이지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하나뿐인 지구, 그 안에서 살아가는 인류를 한가족으로 여기고 전 세계 지구촌 가족을 위한 ‘어머니의 사랑’으로 누구나 존중받는 세상, 지속 가능한 평화를 만들어갑니다. 나 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몸도 마음도 힘겨운 지구촌 가족들에게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을 전하며 구호 및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 랑 이 시대에 필요한 것은 따뜻한 사랑의 마음입니다. 오늘도 지구촌 곳곳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는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가 되겠습니다. 희 망 밝고 환한 웃음으로 실의와 절망에 빠져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나눠주는 이웃으로 자리하고 싶습니다. 지구촌 곳곳 국제위러브유가 함께 하겠습니다. https:/..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의 6월 ‘202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따끈한 소식입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얼마 전에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5~6월 두 달간 전 세계 곳곳에서 ‘202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펼치는 국제위러브 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에 대해 올렸지요. https://lmazn7733.tistory.com/73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의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Save the Word Project'.!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는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표어 아래 인류와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 lmazn7733.tistory.com 6월 12일 인천 계양구에서도 ‘202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이 펼쳐졌습니다. 그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는 이웃과 사회의 소통과 화합 증진을 위해어떤 활동을 하였을까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가뭄 소식에 걱정이 많이 되었었는데... 며칠 단비가 오니 너무 감사합니다.!!! 오늘도 우리 마음에 단비가 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따듯한 봉사 소식 올려 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는 아동,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씁니다. 복지시설 물품 지원 및 자원봉사를 통해 가족 같은 사랑을 나누고 농촌일손돕기, 자선연주회, 지역사회 활동 서포터즈 등으로 이웃과 사회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합니다. 활동 현장 그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는 이웃과 사회의 소통과 화합 증진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하였을까요? 위러브유 사이트에 가보았더니 지역사회 복지(Social Welfare) 활동 소식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 영..

손 칼국수가 생각날 때 작전서운동 '베테랑 손 칼국수' 괜찮네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아침부터 일 보러 나왔다가 점심시간이 되니 배꼽시계가 어김없이 울립니다. 지인들이 작전서운동에 맛있는 칼국수집이 있다고 해서 가게 되었습니다. '베테랑 손 칼국수'인데 가서 보니 족발과 보쌈, 추어탕도 하는 곳이었습니다. 우리 일행은 생각대로 칼국수를 먹기로 하였습니다. '베테랑 손 칼국수'는 칼국수는 여러가지 곡물과 야채와 약초를 넣은 특수면발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김치는 신안 천일염과 직접 재배한 태양초로 정성껏 담갔다고 합니다. 직접 담근 김치 맛있겠네요. - 육개장 칼국수 - - 들깨칼국수 - - 직접 담근 김치 - - 쟁반국수 - 제 입맛에는 쟁반국수가 맛있었네요. 원래 제가 국물 보다는 비빔을 좋아하거든요. ㅎㅎ 손 칼국수가 생각날 때 작전서운동 '베테랑 손 칼국..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주요행사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의 발자취를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가 심장병 어린이와 희귀·난치병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입니다. 지난 2000년 서울 정동이벤트홀에서 처음 개최했습니다. https://newlifeconcert.org/1st-new-life-concert/ 희망의 노래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막이 오르다 -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2000년 12월 28일, 희망의 노래로 이웃을 돕는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처음 열렸다. 3천 명이 참가해 심장병 어린이 5명을 도왔다. newlifeconcert.org 부천 세종병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뒤 국내외의 심장병, 희귀·난치병 어린이의 수술비와 치료비를 지원해왔습니다. 이후 청소년가장 및 저소득가정 어린이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