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이야기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에게 배워 볼께요.!!!

블루주얼리 2022. 9. 2. 22:01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을 냄새가 맡아집니다. 그렇게 더웠는데... 급격한 자연의 변화가 너무 놀랍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이 기온 변화를 좋다라고만은 할 수가 없지요. 이상기온이니까요.ㅠㅠ 우리가 지금 무엇을 해야할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에게 배워 볼께요.!!!

 

클린액션_슬기롭게 실천하는 글로벌 캠페인 '분리배출 챌린지'.!!!

 

친환경을 넘어선 필(必)환경 시대!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클린액션(Clean Action)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클린액션 캠페인(Clean Action) – 분리배출 챌린지란?

분리배출 챌린지는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을 분리배출하여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을 늘리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환경보호 운동입니다.

 

요즘 환경을 생각해 분리배출을 하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그런데 모두 제대로 분리배출 하고 있을까요?
그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은 무엇일까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게 배워 볼께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은 세 단계로 요약됩니다.

1단계 ‘비우기’, 2단계 ‘줄이기’, 3단계 ‘모으기’.
먼저 내용물을 깨끗이 비우고, 페트병 라벨이나 상자에 붙은 테이프 등을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페트병은 압착해서, 상자는 접어서 부피를 줄입니다.
마지막으로, 폐품을 재질에 따라 분류합니다. 페트병은 투명과 유색을 분리해야 합니다.

 


아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와 함께 분리배출 배운 대로한 분들의 후기를 올려 봅니다.!!!


예전에는 페트병을 그냥 쓰레기통에 버렸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병 내부를 물로 씻고 부피를 줄입니다. 저의 작은 실천이 환경에 도움된다고 하니 참 행복합니다. 지금부터 계속, 세척하고 분리하고, 부피를 줄여 페트병을 배출하겠습니다.



평소 종이 상자를 버릴 때 테이프랑 스티커를 떼지 않고 버렸습니다. 앞으로는 깔끔하게 정리한 후 분리배출 하겠습니다. 이런 좋은 계기를 만들어준 위러브유에 감사드립니다!


평소 생수병 뚜껑 고리 부분은 분리할 엄두도 못 냈습니다. 너무 힘들 것 같았거든요. 챌린지 참여를 위해 날을 잡고 뚜껑 고리를 분리했는데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가위 끝을 고리에 끼워 살짝 들어 올리고 손으로 살살 밀어내니 부드럽게 빠졌습니다. 그런데 ‘쓰레기 백과사전’이란 사이트에서 보니, 요즘은 폐품 파쇄 과정에서 자동으로 분리가 되기에 굳이 뚜껑 고리를 제거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이제는 더 마음 편히 분리배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쓰레기 없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의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클린액션(Clean Action) 캠페인은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지구환경을 위하는 마음으로...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kf0h5g6Zerc